개미투자자2 국민 연금 7월 매도 폭탄의 진실, 삼성 전자 투자해도 될까? 안녕하세요. 오늘도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땀 흘리며 일하고 있는 한 자영업자이자 평범한 개미 투자자입니다. 요즘은 친구들과 전화를 하거나 지인들을 만나면 온통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식 이야기밖에 없습니다. 옆에서 듣다보면 "누구는 금을 팔아서 주식에 들어갔다더라", "누구는 전세금을 빼서 주식에 올인했다더라" 하는 영끌 투자 소식들이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매일 장사 밑천 구하기도 숨이 턱턱 막히고, 투자할 돈은커녕 하루하루 버텨내기도 힘든 제 처지에서는 '다들 참 돈이많아서 좋겠다' 싶은 부러움이 먼저 들기도 합니다. 남들은 돈이 있어서 저렇게 쉽게 돈을 버는 것 같아 씁쓸하기도 하고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뉴스에서 "국민연금이 역대급 수익을 내서 연금 고갈 시기가 연장되었다"는 기분 좋은 소식.. 2026. 6. 27. "먹을 것 아껴 주식으로"… 시장에 돈이 마른 진짜 이유, 자영업자가 본 폭락장의 비극 안녕하세요. 유통하는 줌마입니다. 오늘 코스피가 8% 넘게 급락하며 서킷브레이커가 발동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장사를 마치고 가만히앉아 창밖을 보는데, 자영업을 하는 제 처지와 맞물려 참 만감이 교차하고 가슴이 답답해져 한 자 더 적어봅니다. 요즘 시장에 참 돈이 안 돈다는 생각, 저만 하는 걸까요? 현장에서 몸으로 부딪히는 자영업자로서 요즘 현금 융통하기가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렵고 하루하루가 참 힘이 듭니다. 그런데 오늘 폭락장을 보며 그 이유를 비로소 알 것 같았습니다. 시장의 돈이 다 어디로 갔나 했더니, 전부 주식판에 꽁꽁 묶여 있었던 겁니다. "누구는 몇 억 벌었다더라"… 지갑을 닫고 주식에 쏟아붓는 사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식에 전혀 관심 없던 평범한 사람들까지 너나 할 것 .. 2026. 6. 23.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