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하이닉스2

국민 연금 7월 매도 폭탄의 진실, 삼성 전자 투자해도 될까? 안녕하세요. 오늘도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땀 흘리며 일하고 있는 한 자영업자이자 평범한 개미 투자자입니다. 요즘은 친구들과 전화를 하거나 지인들을 만나면 온통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식 이야기밖에 없습니다. 옆에서 듣다보면 "누구는 금을 팔아서 주식에 들어갔다더라", "누구는 전세금을 빼서 주식에 올인했다더라" 하는 영끌 투자 소식들이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매일 장사 밑천 구하기도 숨이 턱턱 막히고, 투자할 돈은커녕 하루하루 버텨내기도 힘든 제 처지에서는 '다들 참 돈이많아서 좋겠다' 싶은 부러움이 먼저 들기도 합니다. 남들은 돈이 있어서 저렇게 쉽게 돈을 버는 것 같아 씁쓸하기도 하고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뉴스에서 "국민연금이 역대급 수익을 내서 연금 고갈 시기가 연장되었다"는 기분 좋은 소식.. 2026. 6. 27.
국민연금 고갈 "나중에 못 받을까 봐 손해?" 삼전닉스가 살려낸 진짜 현실 안녕하세요. 요즘 뉴스 보면 환율이니 물가니 온통 팍팍한 소식뿐이라 마음 무거우셨죠? 특히 매달 피 같은 돈 국민연금으로 내면서도 "나중에 고갈돼서 한 푼도 못 받으면 어쩌나, 이거 지금 넣는 게 손해 아닌가?" 하고 불안한 마음 가지신 분들 참 많으실 겁니다. 우리 세대라면 누구나 하는 당연한 걱정이지요.그런데 오늘 아침에 장사 준비를 하다가 눈이 번쩍 뜨이는 반가운 기사를 하나 발견했습니다. '삼전닉스(삼성전자·SK하이닉스)'가 우리 국민연금을 살려내서, 연금 수명이 무려 7년이나 더 늘어났다는 소식입니다! 불안해하고 계실 우리 세대 이웃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만한 단비 같은 소식인 것 같아, 오늘 자세한 내용과 함께 우리가 진짜 준비해야 할 현실적인 이야기를 함께 공유해 보려고 적습니다. 삼전닉스.. 2026. 6. 21.

소개 및 문의 · 개인정보처리방침 · 면책조항

© 2026 블로그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