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서킷브레이커1 "먹을 것 아껴 주식으로"… 시장에 돈이 마른 진짜 이유, 자영업자가 본 폭락장의 비극 안녕하세요. 유통하는 줌마입니다. 오늘 코스피가 8% 넘게 급락하며 서킷브레이커가 발동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장사를 마치고 가만히앉아 창밖을 보는데, 자영업을 하는 제 처지와 맞물려 참 만감이 교차하고 가슴이 답답해져 한 자 더 적어봅니다. 요즘 시장에 참 돈이 안 돈다는 생각, 저만 하는 걸까요? 현장에서 몸으로 부딪히는 자영업자로서 요즘 현금 융통하기가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렵고 하루하루가 참 힘이 듭니다. 그런데 오늘 폭락장을 보며 그 이유를 비로소 알 것 같았습니다. 시장의 돈이 다 어디로 갔나 했더니, 전부 주식판에 꽁꽁 묶여 있었던 겁니다. "누구는 몇 억 벌었다더라"… 지갑을 닫고 주식에 쏟아붓는 사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주식에 전혀 관심 없던 평범한 사람들까지 너나 할 것 .. 2026. 6. 23. 이전 1 다음